본문 바로가기
복길이: 일상/여행

아이와 가볼만한 곳_자동차를 좋아하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by 정복길 2020. 7. 23.
728x90

요즘 인스타를 통해서 무난이와 가볼만한 곳을 많이 찾아놓는 편이다.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숲체험장을 가는 것이 대부분인데 태그를 통해 새로운 곳을 발견했다.
실내지만 자동차를 엄청 많이 사랑하는 무난이에게 취저할 수 있는 곳,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자세히 알아볼 생각도 안하고 무난이아빠 친구 만나러 갈 겸 주말에 갔다.
가벼운 마음에 갔는데 생각보다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역시 대기업이라는 칭찬을 했다.






현대고양모터스튜디오는 킨텍스 엎에 있고 엄청 세련된 건물에 감탄을 하게 된다.
유명한 건축가가 설계한 건물이라는 이야기에 건축을 전공한 무난이 아빠는 건물을 이곳 저곳을 살펴보느라 정신이 없었다.
1층으로 들어가면 넓고 깔끔한 로비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무조건 입장권을 살 필요는 없지만 가이드 투어가 있는 상설전시관을 관람하려면 꼭 사야한다.
(1층 테마전시관과 2층 브랜드관은 무료로 관람가능)


상설전시 가이드 투어는 스케쥴이 정해져있고, 인원수도 제한되어 있다.
그래서 관람객이 많을 경우는 입장까지 긴시간을 기다려야할 수 있다고 한다.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36개월이상 5,000원이다. (고양시민이면 할인된다.)


사전예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 전에 예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상설전시 예약: http://motorstudio.hyundai.com/goyang/ri/bt/vstInfo.do?viewType=SIM


1층 테마전시관에서 전시된 자동차를 구경하다보다가 시간에 맞춰 진행되는 안내에 따라 상설전시관으로 들어간다.






처음 관람하게 되는 내용은 광물을 가공해 철을 만드는 것부터 차체를 만들고 도색하는 것까지의 과을 볼 수 있다.

직접 철광석을 만져볼 수 있고, 기계가 자동차를 조립하게 작동도 해볼 수 있다.

관람객이 돌아가면서 움직여보았는데뉴스를 통해 보던 자동차 조립모습을 보았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신기 했다.



자동차 안정성과 충돌, 에어에 대해서도 볼 수 있다.
에어백이 터지는 모습을 실제로 보고, 애니메이션을 통해 자동차의 충돌되는 모습도 관람했다.
에니메이션은 벽 3명에 빔을 쏘고 옆에 자동차까지 있어서 실제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충돌검사때 늘 차에 타고 있는 밀랍인형? 같은 것도 실제 보고 만져보았다.
가이드 말로는 세상에서 가장 비싼 인형이라고 한다.




현재 자동차에 대해서 관람이 끝나면 미래 자동차에 대한 전시가 시작된다.
현재 자동차에 대한 것은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 많았지만 미래 자동차 부분은 신기한 것이 많았다.


현재 열심히 개발 중인 수소자동차가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과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과정을 보았다.
사실 이 부분은 설명을 들어도 이해하기 어려워서 아 그렇구나 하고 그냥 넘어갔다.
단지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기술을 빨리 만들어져서 미세먼지를 줄여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잠깐하는 것으로 끝ㅋㅋㅋ


 





정말 먼 미래의 기술에 대한 테마가 이어진다.


AI가 운전하는 자동차앞으로 어떨지 탑승도 해볼 수 있고, 스마트무빙이 어떻게 되는 것인지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미래 자동차는 사람이 결정만 내려주고 AI가 모든 것을 해결한다.
차안에서 뉴스도 보고 피자도 주문하고 등등


스마트무빙은 멀리서 보았을 때 신기했는데 그곳을 직접 지나갈 때는 아직 기술이 미흡하다는 생각이...ㅋㅋ
사람이 빨리 움직이면 그 속도를 못따라가 나도 모르게 기계가 움직여 피하는 것보다 내가 먼저 피하게 된다.




알류미늄기둥의 쇼
쇼를 보고 난 후 그 주변을 걸어볼 수 있는데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높이가 움직인다.


마지막 관람은 4D시뮬레이션이다.
키가 110cm넘지 않으면 탑승이 불가능해서 무난이는 타보지 못했다.
무난이아빠와 친구만 탔는데 전시 중에 제일 재미있었다고 한다.




유료전시관람이 끝나면 2층 브랜드관으로 가게 되고 자동차게임을 직접해볼 수 있다.



원래 1층에 현대에서 출시하는 자동차를 다 볼 수 있는데 하필이면 방문한 날 행사가 있어서 볼 수 있는 자동차는 몇개 되지 못했다.
캠핑카 제네시스 SUV정도....
하지만 유료전시가 어려우면서도 흥미를 유발하는 점들이 많아서 무난이에게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코로나로 사람도 적은 편이라서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