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길이: 공부/TV

동백꽃 필 무렵 31, 32회 리뷰_발견된 향미의 시체 그리고 동백이를 불러낸 까불이, 까불이를 본 동백? 31, 32회 줄거리

by 정복길 2019. 11. 18.
728x90



복길씨의 동백꽃 필 무렵 29, 30회가 궁금하다면 ▶ 동백이 곁을 지켜보며 동백이를 구한 사람이 엄마 그리고 까불이를 아는 엄마? 


# 향미 교통사고의 전말



제시카때문에 밭으로 떨어진 향미는 다시 일어났고, 술 취해있던 규태가 향미를 발견했다. 
그리고 제시카는 자신의 사고를 모두 목격한 규태를 보고 현장에서 뺑소니로 달아났다. 
달아난 제시카는 종렬에게 자신이 사람을 쳤다고 전화했고 둘은 향미가 죽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향미는 죽지 않았고, 피가 잔뜩 묻은 채 규태의 손을 잡고 올라온다. (이때 향미의 피가 규태 손에 묻은 듯)
정신을 차린 향미는 동백과 규태의 돈을 갚기 위해 배달 일을 간다며 오토바이에 다시 올라탔다. 

“나 이거 첫배달이거든 첫배달부터 사고 치고 가면 면이 사냐 동백이한테 빚도 갚아야하는데 나 오빠 돈도 같을거야 내일부터 새 향미가 될거니깐 그렇게 알고 있어.  ... 뺑이치면 다 돼. 화투도 다시 사고파토가 있는데 내 인생도 다시 치면 되지
“철들면 죽는다던데 쟤 사람되겠네”

비가 오는 가운데 향미는 배달장소에 도착했고 멀리서 향미를 바라보는 사람이 있었다
그 사람은 자영이었다.

# 같이 살자는 종렬에 말에 충격을 받은 필구 그리고 분리불안...



종렬은 필구가 자신의 차에 타지 않으려고 하자 계속 졸졸 따라갔고 필구는 거들떠 보지도 않았다.
선물로 주려고 산 팽이 장난감을 보여주자 필구는 바로 종렬의 차를 탄다.
종렬은 팽이를 갖고 노는 필구에게 눈치를 보며 말을 건다

"나랑 좀 살자. 그냥 단도직입적으로 아빠랑 좀 살자. 나한테도 너한테 점수 딸 기회 줘야 하는 거 아니냐. 나랑도 좀 살아보면 내가 좋아질 수도 있는 거고"
"엄마는 엄마고 팽이는 팽이지. 내가 왜 엄마랑 못 살아요. 아저씨 백개 천재 줘도 엄마랑 안바꿔요. 이제 세상에서 아저씨가 1위로 싫어요"

필구는 지금까지 받은 선물을 돌려주고 눈물을 끌썽이며 돌아섰다

전지훈련을 가는 필구는 전날에 잠을 들지 못하고, 떠나는 날에도 배아프다며 안가려고 한다.
그리고 계속 동백이에게 집에 있을거냐며 확인을 받는다.
그 모습을 본 준기 엄마는 필구의 투정이 분리불안이라고 그냥 두면 우울증이 온다고 말해 동백이는 걱정을 한다.
필구는 용식이를 따로 불러서 엄마를 부탁하는 이야기를 한다.

"우리 집에서 자요. 세밤만. 알겠어요 모르겠어요? 엄마는 혼자 나방도 못 잡거든요. 이해를 못해요?"

# 아픈 동백이를 간호하는 용식, 그리고 선을 넘지 않는 용식


필구를 보낸 동백이는 몸살이 오려는 것 같다면서 하루 가게를 쉬기로 한다. 
그런 동백이가 걱정되는 용식이은 저녁에 집에 간다며 비밀번호를 묻고 단순한 비밀번호를 듣고 바꿔준다.
용식은 동백을 밤새 간호하고 직접 반찬까지 만들어 상을 차린다.

지금껏 어떤 세상에어 살았는지 나 몰라요. 남은 생은 ‘축제다’하고 각오하세요. 부자집 고명딸처럼 타고난 상팔자처럼 철딱없게 살 수 있게 제가 다 셋팅 할테니껭
“부잣집 고명 딸 같은 애들 있잖아요. 옷에 항상 좋은 냄새나는 그런 애들. 찌증나게 예쁘게 웃는 그런 애들. 하염없이 쳐다보고 그랬는데. 기분은 거지 같았는데 나도 좀 그렇게 살아보고 싶었어요. 세상 그늘 다 피해가는 것처럼 살아보고 싶었는데”

눈물을 흘리며 동백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그 이야기를 듣는 용식이 눈물을 흘렸다. 
'등짝이 손바닥만한 사람이 대체  뭘 짊어지고 살아온지 모르겠다 나는 동백씨가 너무 좋고, 너무 아프다'


한 침대에 누운 두 사람, 동백이는 자려는 용식에게 계속해 말을 걸었다.

“잠이 와요? 남의 집에서 잠 잘자시네. 

“떨려도 어떻게 해요 잠은 자야지. 눈을 꼭 감으면요 원래 자대배치 첫날에도 잠은 자요. 자꾸 말걸지 마요"
"방아깨비 누나 말고 다른 분을 만나보긴 만나보신거죠?”
"저요 짚차의 엔진하고 세단 매너를 같이 장착한 사람이라구요. 아픈 사람한테 액셀 밟는 사람 아니라구요. 그러니깐 사람 특색없는 순돌이로 보지 마요. 저 황용식입니다."
“어떻게 중간이 없어”
“이 상황에 중간이 되겠어요? 

다음날 아침 잠을 못잔 용식은 집을 나왔을 때 용식의 차 위에 라이터를 발견한다.
‘놈은 자꾸 간을 보고, 나는 알려줘야겠다. 건들면 디지는 거라고’
 
# 스쿠터를 찾으러 간 동백, 그리고 발견된 시체



동백은 스쿠터를 발견했다는 의문의 전화를 받고 문을 닫은 쇼핑몰로 간다.
'익숙함이 경계심을 이기는 순간 사고는 일어나고, 하늘이 아무리 비상등을 깜박여줘도 ... 항상 그 발을 떼서 문제다'

지하주차장으로 간 동백이는 스쿠터에 붙어 있는 쪽지를 발견했고, 뒤 승합차에서 누군가가 내린다. 

동백이가 쇼핑몰에 있을 때 용식은 향미 사고 현장에 있는 종렬과 만나고 용식은 종렬을 의심한다.
종렬은 전봇대를 쳤다고 하지만 용식은 CCTV에 다 찍혔다며 함께 경찰서로 간다.
경찰서에 도착한 용식은 스쿠터를 찾으러 간다는 동백이의 톡을 보고 스쿠터에 번호를 적은 적이 없다는 것을 떠올린다.
그리고 그때  옹산호에서 30대 여성의 사체가 발견이 된다.

병원에 누워 있던 동백이 엄마도 그 소식을 듣게 되고 깨어난다.
"나부터 좀 살려봐"

# 체포당하는 규태를 변호하는 자영

규태는 시체가 발견된 뉴스를 보게 되고 모르는 번호로 온 연락을 받고 주차장으로 간다.
그리고 경찰에게  향미를 살해한 유력한 용의자로 체포를 당하려고 한다.
겁을 먹은 규태 앞에 자영은 지하주차장을 드리프트 하며 도착해 규태를 보호한다. 

“지금 임의동행 아니에요? 긴급체포에요? 영장 나왔습니까? 증거 확실해요? 그깟 핸들에서 혈흔 한 스푼 나왔다고, 결정적 살해 증거가 돼요? ... 이건 강제연행 불법체포죠. 젠틀하게 임의동행하세요. 최대 조사 여섯 시간. 제가 지금부터 시간 체크할 거고요. 이 시간부로 변호는 제가 합니다 이 새끼가 사람 죽일 새낀 아니란 거. 나는 확실히 아니까요

# 흥식이 집에서 머물렀던 향미
흥식이는 아빠에게 시체가 나온 것을 알려주고, 흥식이 아빠는 시계건전지를 빼고 있다.
흥식이 집에서 지내던 향미가 밥값을 낸다며 시계에 건전지를 넣어두었던 것이다
하지만 흥식이 아빠는 시끄럽다면서 향미가 건전지를 넣는 것을 싫어했었다.

"시끄러운년, 그러게 왜 시끄러운걸 왜 또 데리고 와? 고양이 데리고 온것도 모자라 사람도 데리고 와?"
"고양이 그만큼 죽였으면 됐잖아 아무것도 하지마 제발 가만히 있으라고 나는 내 눈이 너무 싫어, 아빠랑 똑같아서 싫어"

동백이엄마가 흥식이에게 사람같지 않은 눈이라고 했던 것을 떠올린다.

# 까불이를 잡기로 결심한 동백이



동백은 엘리베이터로 도망을 치고, 전원을 꺼서 멈추게 했지만 까불이가 동백을 찾는 소리가 계속 들려온다.
그래서 어딘가에 연락하는 척 목소리를 내자 도망 간듯 조용해진다.
엘레베이터 안에 있는 동백은 까불이가 남긴 쪽지를 보며 눈물을 흘리며 향미를 떠올린다.
'그러니까 네가 왔어야지, 너 말고 걔가 죽었잖아, 니 옆에 있으면 다 죽어'

급하게 쇼핑몰로 동백이를 찾으러 간 용식은 지하주차장에서 스쿠터를 발견하고 실종된 동백을 찾아헤맸지만 찾지못했다.
동백이 자신 때문에 희생된 향미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다시 엘레베이터를 작동시키고 밖으로 나왔다.
쇼핑몰에서 나온 동백이를 본 용식은 동백이를 안으며 안심했다.

"향미 죽었죠? 저요, 그 새끼 그냥 죽여버릴래요. 향미도 옥이 언니도 그렇게 죽으면 안 되는 것 잖아요. 지가 감히 누굴 건드렸는지 알려줘야죠. 저 이제 안 도망가요, 내가 쫓아가서 족칠거예요. 저 그놈봤어요. 내가 그 놈 얼굴 봤어요"

변한 동백이를 보며 용식은 생각한다.
'엑셀을 밟았고 맹수의 공수교대를 알렸다.'


복길씨의 동백꽃 필 무렵 33, 34회가 궁금하다면 ▶ 엄마의 혹인 것 같아 슬픈 필구 그래서 아빠와 함께 살기로 결심한 필구 


> 향미가 캣맘을 따라서 간 곳이 흥식이네 집, 그런데 향미가 캣맘을 보며 아저씨, 어디 사냐는 식으로 물어본 것을 보며 그때 만난 것은 흥식이가 아니었다. 그리고 흥식이아빠를 집에서 처음 보았기 때문에 흥식이네 집에는 또 다른 제 3의 인물이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예전 까불이는 흥식이아빠이지만 지금 까불이는 다른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