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길이: 일상/맛집

여수 생선구이 맛집 목련식당, 간이 딱 좋은 생선과 반찬이 밥도둑 내산내돈(ft. 웅천친수공원 아이와 맛집추천)

by 정복길 2023. 8. 16.
728x90

여수 생선구이 맛집, 목련식당

 

웅천친수공원 해수욕장 근처에 생선구이를 먹기 위해 찾은 식당이 목련식당이다.

해수욕장과 차로 3분거리라서 매우 가까웠고, 음식도 정갈하고 맛있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여수 여행 중이라면 추천하고 싶다.

 

그럼 목련식당 후기를 적어보겠다

 

 

 

목련식당 위치 주차

주소: 전남 여수시 소호8길 11

전화번호: 061-681-1989

영업시간 10:00~21:00(매주 수요일 휴무)

 

목련식당은 여수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가게 옆에 3대 정도 주차할 수 있다.

 

 

 

 

목련식당 후기

 

사진 가운데 빨간 양념으로 무친 서대회무침과 노릇하게 구워진 고등어, 갈치 2도막, 조기 2마리가 있다.
서대회와 생선구이 주변에는 여러가지 반찬이 둘러서 놓여있다.

 

목련식당은 생선구이 맛집을 찾던 중에 현지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다. 

흔히 동네에서 볼 수 있는 백반 느낌의 식당이었다.

식당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직접 잡은 생선으로 요리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먹기 전부터 기대가 많이 되었다.

생선구이부터 서대회, 전어회 등 해산물 메뉴가 메뉴가 다양했다.

 

여러 음식 중 생선구이(20,000원)와 서대회(25,000원)를 주문했다.

 

정갈한 밑반찬들

 

식탁 가운데 동그란 은색 쟁반을 중심으로 양 옆에 다양한 반찬이 놓여있다.

 

반찬이 13개나 나와서 백반정식을 먹는 기분을 들게 했다.

집에서 자주 먹을 수 있는 집반찬들인데 간이 세지 않아서 딱 좋았다.

여러 반찬 중에 나물반찬이 맛있었다.

메인메뉴가 나오지 않았지만 반찬만으로 밥 한공기를 먹을 수 있을 정도이다.

 

 


적절한 소금간과 고소한 생선살의 조화 good

 

생선구이 사진이다. 고등어, 갈치 2조각, 조기 2마리가 접시에 나란히 놓여 있다.

 

생선구이가격이 비고등어, 갈치, 조기 3 종류가 나온다.

고등어만 노르웨이산이고 나머지는 국내산이다.

처음 생선 가격을 보고 비싸다고 생각했었는데 생선의 양을 보고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생선구이는 다 비슷하다는 생각에 대해서 특별히 기대가 없었다.

하지만 먹어보니 생선이 신선하고 살이 도톰하면서 소금간이 매우 적절하게 잘 되어 있어 맛있었다.  

지금까지 먹어본 생선구이와는 달랐다.

생선구이가 특별하게 느껴진 이유는 소금인 것 같았다.

소금은 음식의 맛을 좌우 하는데 매우 중요한데 목련식당 소금은  생선살을 더 고소하면서 맛을 확 올려주었다.

짜지도 않으면서 맛있는 소금,  이것은 정말 직접 먹어봐야 알 수 있다


간이 쎄지 않은 서대회

 

오이, 상추 등 야채와 서대회가 빨란 양념에 무쳐져서 하얀 접시 위에 놓여 있다. 음식 위에서 깨가 뿌려지 있다.

 

 

여수여행에서 처음 먹어본 서대회무침이다.

여수에서 워낙 유명해서 맛이 궁금했던 참에 메뉴가 있어서 주문했다.

 

빨간 양념과 야채, 서대회가 정말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이다.

먹어보았을 때 양념맛은 적당히 맵고 새콤한 초장 베이스로 된 회무침 같았다..

하지만 서대회가 크고, 야채도 아삭하고 신선해서 식감이 좋다.

 

왼쪽 자신은 은색 대접에 안에 밥이 있고 그 위에 서대회무침이 올려져 있다.
오른쪽 사진은 은색 대접 안에 밥과 서대회 무침이 함께 비벼져 있고 숟가락으로 음식을 뜨고 있다.

 

서대회무침을 밥과 비벼먹을 수 있게 큰 대접에 밥을 주셔서 비벼 먹어보았다.  

그냥 먹을 때와 다르게 밥과 비벼먹으니깐 입맛을 돌게 하고 맛있었다.

 

서대회를 다른 식당에서 먹어본 적이 없어서 비교하기가 사실 조금 어렵다.

하지만 양념이 세지 많으면서 새콤한 맛이 입맛을 돋구는 좋은 음식이었다.

 

 


목련식당 ★

여수에서 생선구이를 먹는다면 목련식당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소금간이 쎄지 않고 맛있는 맛이라서 생선살을 더 맛있게 해 준다.

생선구이뿐 아니라 다른 음식과 반찬들도 정갈하게 맛있다.

그래서 방문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식당이다.

 

아기와 맛집 평

식당 내에 아기의자가 준비가 되어 있다.

생선구이가 있고, 반찬이 짜지 않고 자극적인지 않아서 아기가 먹기 좋다. 

그리고 어른들이 좋아하는 음식도 있어서 가족 식사로 적합하다고 생각된다. 

 

 

728x90

댓글